밤에 읽는 고전 장자낭독 10.27 -11.24(목) 9pm @zoom & clubhouse & YouTube 옮긴이가 직접 읽어주는 고전. <장자 : 내편>을 우화체로 옮긴 <장자씨 헛소리도 잘하시네>를 읽어드립니다. 조용한 가을밤 장자의 문장을 만나보면 어떨까요. 때로는 원문으로 장자 문장이 가진 독특한 매력을 나누기도 합니다. 하나의 이야기로 수렴되지 않는 다양한 이야기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밤의 철학자, 혼돈과 어둠을 노래한 장자를 소개합니다.
인문학 강의 아싸장자 10.30 -11.27(일) 3pm @zoom & clubhouse & YouTube 아싸 장자, 아웃사이더 철학자로서 장자의 면모를 살펴봅니다. 인싸를 꿈꾸는 세상에서 아싸 장자는 무엇을 이야기해줄 수 있을까요? 인싸와 아싸의 경계 위에 공자, 맹자, 노자, 사마천 등과 함께 장자 철학의 특징을 조망해봅니다. 고대 중국 사회의 변화 속에 장자 철학의 위치를 가늠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달달 한 고전 장자읽기 11.02 -11.30(수) 10am @zoom 달마다 한 권의 고전을 읽어보면 어떨까요? 고전 길잡이의 안내와 함께 낯선 고전을 보다 친숙하게 만나봅시다. 11월에는 광언과 우언의 철학자. 헛소리와 우화로 가득찬 <장자>를 함께 읽습니다. 곤과 붕의 우화에서 시작해서 호접지몽과 망량의 우화, 조삼모사와 당랑거철의 이야기, 열자와 혼돈의 우화까지 다양한 이야기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강사 : 기픈옹달 (독립연구자, 인문노동자, 고전연구자) - 방식 :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한 비대면 진행 - 회비 : 무료 (출판문화진흥원 생활문화시설 인문프로그램으로 무료로 진행합니다) - 교재 : <장자씨 헛소리도 잘하시네 - 우화로 읽는 장자> (<장자 내편>을 이야기체의 한글로 옮겼습니다. 참여자께 보내드립니다.)
>> 신청 : https://forms.gle/xYJaK9sJjopPkyAK7 >> 문의 : https://open.kakao.com/me/ZZiRAC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