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미니스트, 퀴어, 불구> 읽기 두 번째 시간입니다. 앨리슨 케이퍼는 장애와 퀴어에서 시간성의 문제를 중요하게 지적합니다. 이들은 정체성부터 시간과 관련된 용어로 표현되거나, 미래가 없는 존재로 쉽게 판단되기도 합니다. 때로는 미래를 위해 희생하거나 복종을 강요당하기도 하지요. 앨리슨 케이퍼의 논의를 따라가며 장애와 시간의 문제를 더 깊이 논의해 보겠습니다.
* 6월에는 세미나를 금요일 오전이 아닌 금요일 오후 8시에 시작힙니다. 참여하시는 분들은 시간을 꼭 확인해주세요.
시간: 6/28 / 금요일 오후 8시 방법: 발제 & 토론 (온라인 Zoom으로 진행합니다.) 교재: 《페미니스트, 퀴어, 불구》, 앨리슨 케이퍼/ 오월의봄 반장: 삼월 (소수자 철학에 관심이 많은 프로 잡학러) 회비: 3만원 (5주) / 입금계좌: 하나 646-910315-54507 이소연 (우리실험자들 정회원은 무료) 신청: 저와 처음 세미나를 함께하시는 분은 연락처와 메일주소를 꼭 남겨주세요. (Zoom 링크를 보내기 위해 필요합니다.) 세부 일정 6/21 들어가는 글 1. 장애학의 시간과 불구의 미래 발제: 삼월 6/28 2. 일치한 시간과 어긋난 시간: 애슐리 X 발제: 라라 7/5 휴셈 7/12 3. 페미니즘적 미래에 대한 논쟁: 미끄러운 경사로, 문화적 불안, 농인 레즈비언의 사례 발제: 슈슈 4. 누구를 위한 미래인가?: <전하라> 광고판 해방하기 7/19 5. 사이보그와 불구: 비판적 만남 7/26 6. 자연의 몸: 장애의 환경정치
7. 접근 가능한 미래, 미래 연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