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북클럽에서는 위화의 근간 《원청》을 봅니다. 해당 작품은 청나라가 멸망한 이후 중국의 사회상을 다루는 작품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작가인 위화의 작품답게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은 소설이기도 하지요. 술술 읽을 수 있는 소설이지만 꼼꼼하게 뜯어볼 것이 많은 컨텐츠이기도 합니다. 중국으로 소설이나 영화를 만드는 창작자들이 한번은 다루고 싶어하는 시대, 1900년대 초반의 혼란상을 담고 있기 때문이지요. 오늘 밤에도 다양한 이야기를 준비해놓고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시 간 : 2023년 4월 8일 ~ 29일(총 4주) / 매주(토) pm 8:00~9:30 신 청 : 비밀댓글로 전화번호와 메일주소를 남겨주세요. Zoom 링크를 문자나 메일로 보내드립니다. (특정 회차만 참여를 원하시면 원하는 회차도 표기해주세요.) 회 비 : 총 4주 2만 원 – 회차당 1만 원 (우리실험자들 정회원과 세미나회원은 무료) ※입금처 - 토스 https://toss.me/zziraci/20000 / 카카오뱅크 3333197803700 (김현식) 진행자 : 기픈옹달 (독립연구자, 인문노동자, 고전연구자 ) 에레혼 (중국문학 연구자. 중국에서 중국 고전 비평과 중국 소설 이론을 공부중.) 일 정 4월 8일 - 1회차 영화 《인생》 (장이머우 감독) 4월 15일 - 2회차 소설 《원청》 (위화 지음, 푸른숲) 4월 22일 - 3회차 소설 《허삼관 매혈기》 (위화 지음, 푸른숲) 4월 29일 - 4회차 영화 《5일의 마중》 (장이머우 감독)
--------------------------------------------------------------------------------------------- [우리실험자들에서 북클럽을 시작합니다] 책을 읽고 나누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책과 가까워지고 싶다면 우리실험자들의 북클럽으로 오세요. 북클럽은 책을 읽고 발제와 토론으로 참여하던 기존 세미나와 다릅니다. 누구나 자유롭게 원하는 형태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북클럽은 ‘다정한 북클럽’과 ‘불편한 북클럽’으로 나누어 월별로 진행합니다. 우리실험자들 회원이 진행하며, 진행자에 따라 주제와 시간, 진행방식이 바뀝니다. 참가비는 월 4회 2만 원(회차별 참여 가능, 회차당 1만 원)입니다.
* 온라인에서 Zoom으로 진행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