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장애인들이 장애인에게 배울 수 있는 지혜가 너무나도 많다. 하지만 먼저 그럴 수 있는 자리가 필요하다. 서로 손이 닿아야 하고, 사람들을 들어올려야 한다. - A. H. 리움
2025년에도 <급진적으로 존재하기> 읽기는 계속됩니다. 다양한 소수성과 교차성으로 무장한 화자들의 이야기를 읽으며, 나 자신으로 존재하는 법과 타인들과 함께 살아가는 법을 배우는 중입니다. 삶의 급진성이란 무엇보다 그런 활동과 작업을 통해 이루어진다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많은 양의 독서가 부담스럽거나, 책과 작은 접점이라도 끊지 않고 이어가고 싶은 분에게 낭독과 대화로 이루어지는 이 세미나를 추천합니다.
시간: 1/24 /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 방법: 낭독과 대화 ※발제 없음 (온라인 Zoom으로 진행합니다.) 교재: 《급진적으로 존재하기: 장애, 상호교차성, 삶과 정의에 관한 최전선의 이야기들》 앨리스 셰퍼드, 엘런 새뮤얼스, 해리엇 맥브라이드 존슨, 질리언 와이즈, 레아 락시미 피에프즈나-사마라시냐 등 지음/ 앨리스 웡 엮음/ 박우진 번역/ 가망서사 반장: 삼월 (소수자 철학에 관심이 많은 프로 잡학러) 회비: 월 3만원 / 입금계좌: 하나 646-910315-54507 이소연 (우리실험자들 정회원은 무료) 신청: 저와 처음 세미나를 함께하시는 분은 연락처와 메일주소를 꼭 남겨주세요. (Zoom 링크를 보내기 위해 필요합니다.)
※ 세미나 진행 중에도 언제든지 참여가 가능합니다. |